MTN NEWS
 

최신뉴스

[CES 2018]기아차, 전기차 니로 EV 콘셉트카 세계 첫 공개

최종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기아자동차가 8일(현지기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에서 '니로 전기차(EV)'의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니로 EV 선행 콘셉트는 외장 기능을 통합한 심리스 스타일의 외관과 주행 조작 요소를 최소화해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와 교감하는 자동차의 구현을 목표로 하는 기아차 미래 친환경차 디자인의 방향성이 담겨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니로 EV 선행 콘셉트에는 아마존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제작한 △운전자 안면 인식 기술을 비롯해 △능동 보행자 경고 시스템 △스마트 터치 스티어링 휠 △스마트 터치 에어벤트 △진동 우퍼시트 △독립 음장 제어 시스템 등 신기술이 탑재됐다.

기아차는 이러한 최첨단 신기술 및 미래 모빌리티 환경을 고객들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전시물도 마련했다. 아울러 SK텔레콤과 협업해 5G 기술을 이용한 미래 차량의 통신 서비스와 자율주행 가상 체험이 가능한 '5G 칵핏'도 준비했다.

기아차는 '5G 칵핏' 통해 세계 최초로 라스베가스 현지에서 서울(을지로)의 시험차량과 360VR 영상 전송을 통한 5G 통신 연결을 시연할 계획이다.

또 시트 위치 별로 분리된 사운드가 재생되는 독립 음장 제어 시스템, 도로로 접근하는 보행자에게만 경고음을 방사하는 능동 보행자 경고 시스템’등 한 단계 진보한 사운드 기술도 구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 기아차는 자동차와 IT 간 융합을 통한 최첨단 기술력 확보에 주력함으로써 미래 스마트카 시장을 이끄는 선도 업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