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1인 가구' 맞춤형 임대주택 800가구 공급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올해 1∼2인 가구를 위해 맞춤형 임대주택 80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00가구 늘어난 것으로, 우선 1차분 400가구는 이날부터 내달 23일까지 서울주택도시공사를 통해 매입 및 접수할 예정이다

올해 공급하는 임대주택 800가구는 민간에서 건설한 도시형생활주택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마련된다.

이번에 매입하는 400가구는 가구별 주거전용면적이 50㎡ 이하인 도시형생활주택이다. 26∼40㎡ 넓이의 주택을 우선 매입한다. 동별 일괄매입을 원칙으로 하지만, 가구별·층별 매입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시는 매입 심의 시 건축사, 감정평가사 등 외부전문가를 참여토록 하고, 건축주요 공종마다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품질점검반을 운영해 서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매입가격은 '부동산 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의거 감정평가업자 2인이 감정한 감정평가금액을 산술평균해 산정한다.

시는 사업시행자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매매이행 약정 체결 후 골조완료시 1차 감정평가금액의 50%, 사용승인시 1차 감정평가금액의 20%를 약정금으로 지급한다.

잔금은 소유권 이전 이후 최종 감정 결과에 따라 잔여분을 정산, 지급해 지역 내 소규모사업자들의 사업 의지를 북돋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매입 신청은 서울주택도시공사를 방문해 직접 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sh.co.kr)를 참고하면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