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태경 "가상화폐 엠바고 결정 책임자 문책해야"

허윤영 기자


<사진=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가상화폐와 관련해 "엠바고를 결정한 책임자를 문책하고 사전 유출한 사람을 찾아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최고위원은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어제 제가 발표한 기자회견에 대해 '잘못한 것이 없다. 정상 절차였다'라는 요지의 정부 입장이 나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지난 15일 정부가 발표한 가상화폐 자료가 출입기자에게 엠바고를 설정하기 전 이미 공무원 60여 명에게 이메일로 전달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는 정상 절차라고 시치미를 떼지만, 당일 오전 9시 22분 한 인터넷 게시판에 보도자료 전문이 한 글자도 다르지 않게 그대로 게시되었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9시 23분에는 다른 게시판에 정부 입장을 요약한 글이 올라왔다"며 "출입기자들에게 9시 20분에 배포된 사실과 요약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감안하면, 이미 그전에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앞서 하 최고위원은 전날(19일) 기자회견에서 국무조정실이 지난 15일 오전 9시에 배포한 가상통화 정책 보도자료를 9시40분에 엠바고를 걸어두고 시세 조작을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국무조정실은 정부가 일방적으로 설정한 엠바고가 아니며 정상적인 절차였다고 정면으로 반박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