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웅진씽크빅, 미국 에듀테크 '키드앱티브'에 500만 달러 투자

이진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웅진씽크빅은 미국 실리콘밸리 에듀테크 기업인 '키드앱티브'(Kidaptive)에 5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키드앱티브는 스탠포드 대학 등이 공동 투자한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이다. 이번 투자로 웅진씽크빅은 키드앱티브 지분 10%를 취득하게 됐다.

웅진씽크빅은 다음 달 1일 빅데이터를 활용한 '북클럽 AI 학습코칭'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키드앱티브와 함께 국내 에듀테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북클럽 AI학습코칭은 웅진북클럽 회원들이 학습 과정에서 보인 행동 패턴과 학습역량을 기반으로 한 오답 원인 등을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습관분석과 문항분석 AI프로그램을 이용해 산출한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근본적인 학습습관 개선과 맞춤학습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웅진씽크빅은 웅진북클럽의 스마트 학습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4만여 명의 학습자로부터 얻은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기술을 키드앱티브와 함께 공동 개발해 왔다.

윤새봄 웅진씽크빅 대표는 "키드앱티브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에듀테크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