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독] 지문인증 로그인 중단..."금융결제원 앱 오류" (1보)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지문인증 등 생체 정보를 이용한 일부 금융서비스가 중단됐다.

금융권에 따르면 2일 오후 12시경 금융결제원 바이오인증(FIDO) 공동앱에 오류가 발생해 생체인증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에 장애가 생겼다.

이 때문에 일부 증권사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접속에 문제가 생겨 다수 고객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금융결제원 바이오공동앱에 오류가 생겨 금융결제원에서 파악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금융결제원 바이오인증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리뷰에는 이용자들의 항의글이 이어지고 있다.

2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온 항의 글 중 일부. 이날 금융결제원 바이오인증앱에 오류가 생겨 많은 이용자들이 금융서비스 접속에 불편을 겪었다.


한 이용자는 "손해가 막심하다"며 "속히 에러를 해결해달라"고 요구했고, 또 다른 이용자는 "내 주식 못팔아서 적자나면 물어줄 것이냐"고 항의했다.

일부 금융사에서는 지문과 홍채 등 생체인증 대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등 다른 접속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금융결제원 측은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이후 오류가 발생했다"며, "다시 업데이트한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