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평창올림픽서 '음식한류' 전파…K-Food Plaza 개최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K-Food Plaza' 개관

평창 올림픽 개막 앞두고 'K-Food Plaza' 개관
우리 한식·식문화 전시·체험하는 복합공간

[김영록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우리 한식의 우수성과 독창성, 브랜드 가치를 세계인에게 알리는 계기로 삼기 위해서 평창동계올림픽이 평화올림픽으로 크게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서 홍보관과 식품관을 개설했습니다.]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제공
한식 브랜드 가치 적극 홍보

[홍관용 / 강원도 올림픽운영국 총괄관리과
대한민국의 맛과 멋, 흥을 알릴 수 있도록 조성돼 있고요. 이 편으로는 대한민국 K-푸드, 한식홍보관으로 구성돼 있고. 이 곳을 지나가시면 약 34가지의 한식당이 조성돼 있습니다.]

우리 전통 상차림의 아름다움
60여가지 다양한 대표 한식 선보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우리 한식과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전시·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강원도는 지난 5일 평창 올림픽플라자 인근에 'K-Food Plaza'를 개관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번 'K-Food Plaza'를 통해 평창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한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관람객들은 'K-Food Plaza'를 방문해 한식과 식문화, 우수 농식품, 강원도 대표음식 등 먹거리를 한 곳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K-Food Plaza'내 홍보관(Culture Hall)에서는 우리 전통 상차림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500년 된 씨간장 등 식재료와 식미를 더해주는 조리기술, 전통옹기 등 도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식품관(Food Hall)에서는 곤드레밥, 닭갈비, 메밀전 등 강원도 대표음식과 함께 불고기, 비빔밥, 설렁탕, 곤드레밥 등 60여 가지 대표 한식을 맛 볼 수 있다.

김영록 장관은 이 날 개관식에 참석해 "K-Food Plaza는 평창올림픽의 대표 볼거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K-Food Plaza'는 평창 페스티벌파크 내에 있으며 이곳에 함께 자리한 공연관, 세계음식관과 같이 올림픽 기간에는 폐회식이 열리는 이달 25일까지, 패럴림픽 기간에는 3월 8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