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골든블루, 장애인 스포츠선수 채용

윤석진 기자

장애인 스포츠선수 고용계약 체결식 종료 후, (왼쪽부터)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강동우 선수, 정종대 선수,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머니투데이방송 MTN 윤석진 기자]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의 리더인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선수 2명을 채용하고 8일 고용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체결식에는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최용석 부회장과 임종성 부산시 장애인복지과 과장, 안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사 차장, 구본천 부산광역시장애인체육회 전문체육부 부장, 장성준 부산장애인육상 대표팀 감독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골든블루가 이번에 고용한 장애인 스포츠선수는 현재 장애인 육상 국가대표인 정종대 선수와 제37회 전국장애인체전 창던지기 부문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강동우 선수다.

이번 계약을 통해 골든블루는 두 선수들의 생계를 보장하고 선수들이 재정적인 걱정없이 스포츠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골든블루의 경제적 지원과 부산광역시장애인체육회의 안정적 관리 아래, 선수들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훈련에 집중하여 좋은 경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애인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해고 있는 부산시는 장애인의 경제활동과 고용안정을 지원할 뿐만이 아니라 장애인들의 욕구를 확인하고 이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장애인 고용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앞으로도 장애인에게 알맞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기업의 수요에 맞은 장애인 직업훈련을 시행하여 한국의 장애인 고용률 촉진에 적극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이번에 장애인 스포츠선수들을 고용하게 됐다"며 "장애인 선수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사회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용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여 활기가 넘치고 행복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