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팀, LG전자 청소기 모델로 발탁…4년간 후원도
박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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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LG전자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컬링팀을 청소기 광고 모델로 기용한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팀 킴(Team Kim)'으로도 유명한 여자 컬링팀이 이번 달 공개될 'LG 코드제로' 광고의 새 모델로 출연하게 된다.
여자 컬링팀은 지난달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으로 출전해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는 한국 컬링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이며 두 번째 올림픽 출전 만에 거둔 쾌거다.
LG전자는 이 광고를 통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소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여자 컬링팀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게 되면서 LG 코드제로의 브랜드 이미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최고의 실력과 팀워크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대한민국을 빛낸 여자 컬링팀과 함께 광고를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광고는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이달부터 향후 4년간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