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갤럭시S9'로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도 공략

박지은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시리즈를 발표하고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현지시간으로 6일 열린 발표회에는 중국 파트너·미디어 등 약 2,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고동진 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중국 소비자와 지역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술 혁신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중국에서 연구·개발·생산·판매·서비스 등 전 조직을 융합한 사업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신속하게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두(Baidu), 알리바바(Alibaba), 위챗(Wechat) 등 중국 현지 업체와 적극 협업하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중국 소비자에 맞춰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11월 말부터 한국어, 영어에 이은 세 번째 지원 언어로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Bixby)'의 중국어 버전을 출시해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중국 소비자를 위해 스마트폰 구매 후 디스플레이나 배터리 교체시 할인과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버틀러 서비스'를 갤럭시 S8부터 도입해 운영 중이며, 중국 전역에 3,500여개의 서비스 매장을 운영해 더욱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갤럭시S9시리즈는 중국에서 오는 16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