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숙박 O2O 야놀자, 글로벌 시장 첫 발…日 진출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앵커멘트]
국내 대표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일본 최대 온라인 여행 기업과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양사가 보유한 숙박·여행 데이터를 공유하며 한국과 일본 관광객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입니다. 박수연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숙박앱 업체 야놀자.

총 거래액 100조원, 95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일본 온라인 여행 기업 라쿠텐과 독점 제휴를 맺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김종윤 / 야놀자 부대표 : 일본의 호텔, 호스텔, 료칸 등 기존 숙소 뿐 아니라 좀 더 새롭고, 깨끗하며 잘 관리가 되는 가성비 높은 숙소를 제공하는데 파트너쉽의 목적이 있습니다.]

협업을 통해 야놀자는 일본을 여행하는 한국 고객들을 위해 현지 여행, 합법화된 공유 숙박 등 차별화된 여행 상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가성비 높은 국내 숙박 콘텐츠를 라쿠텐에 독점 공급해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여행자들의 수요를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수진 / 야놀자 대표 : 국내 여행객에만 머물던 기업 플랫폼이 글로벌화할 수 있는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를 삼아 일본 뿐 아니라 동남아 및 여러 국가와 협업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부문 사업도 강화합니다.

지역 특징을 강조하고 자유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숙박인 호텔 체인 브랜드를 올해 하반기 론칭할 예정입니다.

[이수진 / 야놀자 대표 : 공간과 문화가 같이 결부돼서 결국에는 여가활동이 증진될 수 있도록 또 무엇보다 편안하고, 사용하기 쉽고 싼 형태의 것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회사는 오는 2020년 상장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진출을 계기로 국내 중소형숙박에서 글로벌 여가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수연(tout@mtn.co.kr)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