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파운데이션엑스, 국내 블록체인-가상통화 생태계 지형도 공개

강진규 기자

대한민국 블록체인 생태계 지형도 모습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진규 기자]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파운데이션엑스(대표 황성재)는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정리한 ‘대한민국 블록체인 생태계 지형도’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형도는 투자 및 엑셀러레이터, 거래소, 마케팅 및 컨설팅, 암호화폐공개(ICO) 플랫폼, 미디어 및 커뮤니티, 유틸리티 및 서비스, 블록체인 교육 플랫폼, 코인, 학회 및 단체, 개발사, 법률사무소 등 국내 블록체인 연관 산업의 사업자들을 10여개의 그룹으로 정리했다.

지형도에 따르면 국내 블록체인 영역에서 이미 다양한 사업군이 형성돼 있으며, 업체 수와 영역의 다양성 측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운데이션엑스는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헬스케어, 보안,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O2O, 이커머스, 유통, 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황성재 파운데이션엑스 대표는 “그간 구체화 되지 않았던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시각화해 보니 국내에서도 다양한 블록체인 산업이 형성되고 있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파운데이션엑스는 퓨처플레이가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파운데이션엑스는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토큰발행 이벤트 자문 및 지원, 블록체인 기반 제품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활동을 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