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눈으로 보는 ARS' 서비스 실시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명재 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하는 항목을 바로 눌러 서비스를 받는 '눈으로 보는 ARS'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ARS는 알맞은 항목이 나올 때까지 안내를 기다려야 했지만 이 서비스는 음성안내를 들으면서 동시에 메뉴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청구·미납 요금확인'처럼 음성 ARS에서 지원하는 9개 항목을 비롯해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청구서 다시 받기 등 20여개 내용을 즉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실시로 인해 상담사들도 단순 문의, 반복 상담 등에서 오는 감정 소모 등을 줄이고 근무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한달간 시험 운영을 한 결과 해당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이용률이 예상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요금 납부 확인, 변경 처리 같은 단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의 이용이 많았고 접수 확인, 자가해결법 이용도 주로 찾았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 장애 발생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분석해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고객센터(101) 연결 후 해당 메뉴인 1번을 누르면 휴대폰 문자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으며 기존 고객센터 앱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해당 화면이 전환돼 이용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