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드루킹이 운영했다는 '경인선' 블로그의 정체는?

백승기 기자

드루킹이 '경인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했던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경인선은 '경제도 사람이 먼저다'란 뜻의 블로그다.

뉴스1에 따르면 느릅나무 출판사 공동대표였던 김모씨는 인터넷상에서 '드루킹'이란 필명으로 활동했다. 김씨는 블로그에 주로 정치 판세나 정치인 관계 등을 분석·전망하는 평론 글을 올렸다. 더불어민주당, 특히 문재인 대통령을 대선 전부터 지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 활동은 2013년 1월 이후 하지 않다가 2016년 10월 재개했는데 문재인 대통령 관련 기사의 링크와 함께 지지를 담은 트윗을 올렸다. '경인선' 블로그에서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의 미담 시리즈나 '이니 하고 싶은 것 다해' 게시글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블로그 글 말미에는 항상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를 홍보했다. 경제적 공진화를 '새정권 출범 이후 경제민주화를 통해 재벌 오너를 쫓아내고 경제시스템을 바로잡기 위한 운동'이라고 설명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진보 성향이 뚜렷했던 김씨가 문재인정부 관련 기사에서 비판 댓글 추천 수를 부풀린 혐의로 경찰에 붙잡히자 범행 동기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