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U+, 골라보는 골프 앱 선봬…"5G 스포츠 콘텐츠 강화"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LG유플러스가 19일 골프 중계 앱 'U+골프'를 선보였다./사진=LGU+

LG유플러스가 스포츠 중계 앱을 속속 선보이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야구와 골프 중계를 원하는 각도에서 시청할 수 있게 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내년 상용화될 5G 통신에 앞서 관련 서비스를 먼저 출시, 시장을 선점한다는 복안이다.

19일 LG유플러스는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골프 중계 앱 ‘U+골프’를 선보였다.

우선 오는 20일부터 경남 김해시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8’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개최되는 KLPGA 대회 중 25개를 ‘U+골프’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경기 중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보여주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실시간 경기 중 지난 홀 경기 장면을 쉽게 돌려 보는 '지난 홀 다시보기' ▲U+ 골프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마치 대회에 갤러리로 참여한 것처럼 좋아하는 선수가 속한 조의 경기만 계속 시청할 수 있다. 최대 3개 조, 선수 9명까지 제공하며 각 조별로 별도의 중계와 해설이 제공된다. TV중계에선 보기 어려운 선수들의 홀 공략 방법, 샷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선수들의 모습도 시청 가능하다.

'지난 홀 다시보기'를 선택하면 인기선수 독점중계 영상이 최대 6시간 분량으로 제공된다. 경기 중에 홀인원, 이글, 극적인 퍼팅 장면 같은 명장면의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을 때 유용하다.

이 외에도 현 경기의 성적(홀 별 스코어와 현재 순위)을 앱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일정과 장소, 대회 우승자 등 KLPGA 대회 정보와 KLPGA 선수들의 성적·개인 기록을 알려준다.

LG유플러스는 골프 앱 출시를 위해 KLPGA 경기가 열리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무선과 유선 네트워크를 추가로 구축했다. 카메라와 중계부스를 LTE망으로 연결해 골퍼에게 접근하거나 같이 이동하며 촬영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여러 화면의 동시 전송과 고용량의 슬로모션 영상 전송, 20분 내 VOD 제공 등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 7월부터 IPTV에서도 골프·야구 전용 중계

스마트폰 없이 리모콘만으로 모바일용 U+골프 앱의 핵심기능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IPTV용 U+골프 서비스도 7월부터 선보인다. IPTV 채널을 시청하다가 리모콘 버튼을 누르면 U+골프가 바로 실행되는 방식이다. 지난 3월 출시한 U+프로야구도 7월부터 IPTV용으로 제공한다.

2019년 3월 5G가 상용화되면 프로야구와 골프 중계 채널 수를 늘리고 화질도 개선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G가 상용화되면 속도와 용량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U+골프는 현재 최대 3개 채널, 선수 9명의 경기를 중계하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서비스를 최대 18개까지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손목이나 어깨 등 화면의 일부만 확대해 움직임을 자세히 보거나 전체 화면을 더 선명하게 슬로모션으로 앞 뒤로 돌려볼 수 있도록 한다.

박종욱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는 5G시대를 앞두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5G가 상용화되면 고객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스포츠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5G 시대의 개막을 앞두고 U+프로야구, U+골프에 이어 경쟁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5G 특징에 가장 적합한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