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5G 자율주행 버스 체험하세요"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KT는 5월 16일까지 판교역 일대에서 5G 자율주행 버스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T는 판교 자율주행 구간에 평창에서 사용했던 5G 장비를 활용해 5G 커버리지를 구축했다. 5G 자율주행은 하루 3회 회차별 30분 가량 운행한다..


자율주행 체험을 원하는 이용자는 운영사무국 및 참여 신청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체험 후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체험 인원은 5G 자율주행 버스에 탑승해 판교역 주변 화랑공원을 시작으로 판교 테크노파크 공원 일대를 돌게 된다. 일부 구간에서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스스로 주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더불어 5G 네트워크를 통해 106개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채널 스트리밍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5G 드론, AR을 활용한 별자리 찾기, 5G 태블릿으로 엽서보내기, 투명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커넥티드 스피드 게임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