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 접근성 좋은 곳에 내 집 마련 시작? 시흥은계 S-3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

김지향

서울 수도권 무주택 서민들에게 가장 문제는 주거 문제일 것이다. 저금리시대가 계속되면서 마땅한 전세매물도 구하기 힘들뿐더러 전세가와 매매가가 별 차이 없는 서울살이는 날이 갈수록 팍팍해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자의든 타의든 서울 외곽으로 밀려나는 ‘탈서울화’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것.



최근 정부의 규제에도 서울 집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곽지역으로 밀려난 세입자들에게 안정적인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10년 공공임대주택이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은 시세보다 저렴한 보증금과 월임대료로 10년간 거주하고, 10년 후 분양전환 시 입주자가 우선적으로 분양 받을 수 있어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이어진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분양전환이 가능한 10년 공공임대주택은 장기간 보증금과 임대료 상승 걱정, 이사걱정, 전세걱정 없이 살다가 분양 받을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점점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하는 시흥은계 S-3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 총 839세대가 4월 중 LH홈페이지를 통해 공급소식을 알리고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에 들어간다.

시흥은계 S-3블록은 10년 동안 전세·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장기 거주할 수 있으며, 임대 기간 동안 무주택자 세대구성원의 경우 분양전환 시 분양을 받을 수도 있다.

시흥은계 S-3블록은 교통환경과 주거환경을 동시에 충족하여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단지는 그린벨트 해제지역에 조성되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서울과 수도권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도 좋다.

오는 6월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신천역은 물론 서울외곽순환도로(시흥 IC)와 제2경인고속도로(안현 JC)와 인접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한 입지이다.

차로 10여분 거리에 KTX 광명역이 위치하여 철도망 이용은 물론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쇼핑몰 등 광명인프라를 폭넓게 누릴 수 있다. 또, 매화일반산업단지가 지구 남측 2㎞지점에 위치하기 때문에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직주근접까지 충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가까이에 다양한 생활 편익시설이 위치하는 것 또한 인기요인이다. 단지 400m 거리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며, 인접한 대야동·은행동의 CGV와 롯데마트 등 쇼핑·문화·레저 인프라를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또, 도보통학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은행천과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을 가까이 두어 자녀 교육환경 또한 양호하다.

한편, 시흥은계 S-3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