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큐냅스, 골목상권 활성화 돕는 블록체인 기술 선보여

MTN 글로벌이슈 2018 포럼 개최
최현숙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현숙 기자] 블록체인 기술이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적용된다. 큐냅스(대표 유영근)는 최근 중소상공인의 자금회전을 돕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자금조달 운영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냅스에 따르면 기존의 신용카드결제 시스템 상에서는 상점에서 고객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매출 후 며칠 뒤 현금이 들어오기 때문에 중소상공인들이 자금 유동성 면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중소상공인들이 큐냅스의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면 카드 매출 채권을 담보로 암호화폐(큐코인)를 발행하게 되고 곧바로 은행에서 현금을 지급받거나 상점간(Shop to Shop) 거래를 통해 다른 상점에 대출해 줌으로써 추가적인 이윤을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큐코인은 법정화폐와 일대일 교환가치를 유지해 기존 암호화폐의 변동성에 따른 위험을 보완했다고 큐냅스 측은 덧붙였다.

큐냅스는 지난 10일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직능연합)와 ‘블록체인 기반의 중소상공인의 가처분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보급화에 나서고 있다.

유영근 큐냅스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자금조달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 몇 군데 가맹점을 통해 상용화하고 이후 한국 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에서도 사용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냅스의 블록체인 기술은 오는 17일 개최되는 머니투데이방송(MTN) ‘글로벌이슈 2018 포럼’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혁신의 암호, 블록체인 3.0’을 주제로 블록체인 산업의 현주소를 살펴보면서 블록체인과의 접목을 통해 기존 산업이 어떻게 발전하는지를 집중 탐구할 예정이다.

주제: 혁신의 암호, 블록체인 3.0
일시: 2018년 5월 17일(목)
장소: JW메리어트동대문 스퀘어서울, 그랜드볼룸(LL층)
주최: 머니투데이방송
문의: 02) 2077-6307, mediabiz@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현숙 기자 (coff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