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데일리블록체인, 크립토 투자은행 자회사 설립

김성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성호 기자]옐로모바일의 자회사 데일리블록체인은 14일 ‘크립토 투자은행(Crypto IB)' 신사업을 위한 자회사 ‘데일리 크립토IB(가칭)’를 설립하고, 사업추진 강화를 위해 포메이션 그룹 구본웅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크립토 투자은행은 블록체인 사업 암호화폐공개(ICO), 인수합병(M&A), 투자 등 자문서비스부터 파생상품 발행, 유통, 자산관리까지 수행하는 금융기관을 의미한다. 기존 증권사 IB 업무를 그대로 블록체인 생태계로 옮겨온 형태다.

데일리 크립토IB(가칭)는 데일리블록체인과 포메이션그룹이 코지피(CO-GP, 공동운용사)를 글로벌 펀드로 결성해 공동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 기업 투자, ICO를 추진하는 유망 글로벌 기업 투자 등의 사업을 본격적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자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급격한 블록체인 기술 진화와 생태계 변화에 가장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성호 기자 (shkim03@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