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화재, 300만 건강보험 가입자에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최보윤 기자



삼성화재가 300만 가입자들에게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이달부터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Anyfit)'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화재 건강보험(월 보험료 5만원 이상)에 가입한 만 19세 이상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하며, 약 300만명에 달하는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단, 보험개시일로부터 90일 이후부터 이용 가능하다.

'애니핏'은 걷기, 달리기, 등산 등 평상 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월 또는 일 단위 운동 목표 달성을 통해 월간 최대 4500포인트, 연간 최대 5만4000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출석체크, 건강퀴즈 등 이벤트를 통해 추가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지급받은 포인트는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 구매에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보험료 결제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애니핏'은 삼성전자가 전세계에 제공하고 있는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인 '삼성헬스' 앱을 통해 제공된다.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라면 별도의 앱을 추가 설치할 필요가 없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애니핏'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헬스 앱을 최신버전(v5.17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벤트 메뉴에서 애니핏 이용자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5.0 이상의 휴대폰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며, iOS는 향후 서비스 제공 예정이다. 8월부터는 '애니핏' 이용고객에게 삼성전자 웨어러블 기기 할인 구매 혜택도 제공된다.

김봉희 삼성화재 고객전략파트장은 "애니핏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건강관리를 잘 하는 고객을 위한 우대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