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aT '테이스트-K' 서포터즈…농식품 수출 돕는 외국인들

유찬 기자

thumbnailstart


"우리가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

aT, 재한외국인 200명 '테이스트-K'서포터즈 2기 발대식
"한국 농식품 수출 우리에게 맡겨요"

[슈 아큐즈 / 터키: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설렁탕이라는 음식인데, SNS 잘 쓰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사진 올려서 친구들한테 한국 음식을 조금 알려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영세한 식품업체, 해외 시장 개척 위한 사전조사 어려워
"서포터즈 통한 시장조사...영세업체 수출 기획 지원"

브라질, 남아공, 폴란드 등 신흥 수출 대상 국가 중심
"해외 식품시장 개척, 수출 시장 다변화에 기여"

[백진석 / aT 식품수출이사 : 글로벌 서포터즈는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에게 현지 시장정보를 제공하고 또 수출할 때 있어서 여러가지 애로사항을 해소시켜주는 그런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11월까지 맛 품평, 번역 등 서포터즈 활동 지속
귀국 후에도 한국 식품 소비 구심적 역할 기대


aT '테이스트-K' 서포터즈…농식품 수출 돕는 외국인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 수출 시장 다변화를 지원하기 위한 '테이스트-K' 2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브라질, 카자흐스탄, 남아공, 폴란드를 포함한 20여개 시장다변화 대상 국가에서 온 유학생, 주재원 등 20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서포터즈는 직접 해외 수출 시장 조사를 하기 어려운 영세 식품업체를 도와 품평, 번역, 아이디어 기획 등 다양한 수출 지원활동을 펼친다.

특히 현지인 입맛을 미리 수출 농식품에 반영할 수 있어 업체가 수출 기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aT는 또 서포터즈가 고국으로 돌아갔을 때 한국 식품과 문화에 대한 친근함을 바탕으로 한국 식품 소비의 구심점이 되주길 기대하고 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수출업계가 시장 개척을 위한 사전 발판으로써 서포터즈와 충분히 소통해 시장다변화 사업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