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로젝터 관리 수월하니 수업도 편해져요”

김지향

고장이 없이 빠른 프로젝터 사용으로 즐거운 시청각 수업
대일관광고등학교 교육정보부 이승현 선생님


프로젝터 활용 수업 때 학생들의 표정이 밝아졌습니다. 제가 프로젝터를 고치러 가는 일도 없어졌습니다. 3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고장 한번이 없습니다.



대일관광고등학교에서 전산담당을 맡고 있는 교육정보부 이승현 선생님은 2016년 카시오사의 램프프리 프로젝터를 도입하면서 프로젝터 고장과 유지관리로 고민하는 일이 없어졌다.

램프프리 프로젝터 도입 전에는 어떠셨나요?
램프 수명이 짧아서 주기적으로 램프와 필터를 교체해야 했고, 관리가 안되면 쉽게 고장이 나서 내부 청소를 꾸준히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수은램프 프로젝터의 특성 상 예열시간이 필요한데 이 사실을 모르는 일부 선생님들 중에 전원을 켠 후에 화면이 바로 나오지 않아서 프로젝터가 고장 났다고 연락하시는 경우들도 많았습니다. 특수교실에 모인 학생들은 프로젝터 작동 때문에 수업을 지루하게 기다렸습니다.

프로젝터를 바꾸고 난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전산담당자 입장에서 유지관리가 거의 필요 없어져서 매우 편해졌습니다. 수은램프 프로젝터와 비교하면 램프프리 프로젝터는 고장도 없고 내부청소를 할 일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광원 수명이 길어서 램프와 필터를 교체하지 않게 된 부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프로젝터 전원을 켜면 바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작동이 안 된다고 연락하는 경우도 없어졌습니다.

램프프리 프로젝터를 사용하면서 새롭게 발견한 장점은?
특히 겨울에 프로젝터를 사용하면서 앞서 말씀드린 유지관리가 편한 점, 동작속도가 빠른 점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포함한 대형건물에서는 에너지 효율 및 공간절약 등의 이유로 천장에 시스템 에어컨을 도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스템 에어컨을 도입하면서 프로젝터 설치 위치와 겹치게 되었는데 문제는 수은램프 프로젝터는 아무리 냉각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도 열에 취약해서 겨울철 난방기를 켜게 될 경우 프로젝터 팬 소음이 커지고, 심한 경우 램프가 파손되거나 프로젝터가 고장나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램프프리 프로젝터를 도입할 당시에 램프프리 프로젝터처럼 겨울철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는데 겨울이 두 번 지나는 동안 한번도 고장이 나거나 팬 소음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램프프리 프로젝터 도입을 고민하는 학교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램프도 고장도 없습니다. 그래서 램프 등의 부품을 준비할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또한 저희가 도입한 카시오사의 경우 꾸준한 비포서비스를 통해 제품 판매 이후에도 관리를 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원방식의 특성인지 체감상 같은 안시루멘의 경우 수은램프 프로젝터보다 램프프리 프로젝터가 밝아 보였습니다. 여러 회사들의 제품을 비교해봐도 램프프리 프로젝터가 상대적으로 밝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업 중에 선생님과 학생들이 프로젝터로 인해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져서 모두가 즐거워졌습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