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온열질환 예방 'HDC 고드름' 캠페인 운영

이애리 기자


<사진: 'HDC 고드름 방'에서 옥외 근로자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속되는 폭염에 따라 옥외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온열질환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더위탈출 HDC 고드름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공종에 따라 고위험군, 위험군, 일반군으로 나누어 폭염경보(35℃이상) 발령시 고위험군은 폭염경보 해제 전까지 작업을 중지하여 대기하고, 위험군은 40분 작업 20분 이상 휴식, 일반군은 50분 작업 10분 이상 휴식 근로규칙을 준수하기로 했다.

또한 가락시영재건축현장, 용인양지물류센터현장 등 전 현장에 냉방시설과 냉동고, 음료 등이 마련된 HDC 고드름 방을 설치하여 현장근로자가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물과 얼음을 배송하고 온열 질환자 응급처치를 담당하는 '쿨센터', 현장 작업장 인근에는 '무빙라운지' 설치, 강제휴식을 부여하는 '휴식시간 알리미', 이온음료와 얼음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보건관리’ 등을 시행하여 폭염에 노출되는 옥외근로자의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말까지 본사 HSE팀, 안전관리지역책임자, 외부점검기관 담당자와 함께 HDC고드름 캠페인 모니터링 등 해당 캠페인이 지속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운영현황 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