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칼럼] 보험·재정 분야의 명의 ‘한국 MDRT협회’, 고객 이익 위한 최상의 컨설턴트 제공

김지향 기자

[사진 : 한국MDRT협회 주훈 홍보분과 위원장]


EBS 시사/교양 <명의>는 각 분야 최고의 의사들이 환자와 질병을 대하는 치열한 노력과 질병에 대한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건강한 개인,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의사들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명의>를 보면 MDRT가 오버랩 되곤 한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백만 달러 원탁회의)는 1927년 미국에서 시작된 고소득 보험·재정 분야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다. MDRT 회원이 되려면 연간 1억8,000만 원 이상의 보험료 또는 7,400만 원 이상의 수수료 실적을 달성해야 한다. 이 기준을 달성하려면 고객에게 신뢰를 쌓아야 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함께 각종 금융 지식에 전문가가 되어 있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보험·재정 분야의 명의가 바로 MDRT인 것이다.

한국 MDRT협회 주훈 홍보분과 위원장은 하루에 2~3명의 고객을 만난다. 한 달이면 50여 명, 1년이면 600여 명의 고객을 만나게 된다. 10년 정도 일을 했으니 6,000번의 상담 경험을 쌓았다고 볼 수 있다. 대부분의 MDRT 회원들은 이처럼 수많은 상담을 통해 사례를 연구하고 재정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보험·재정 컨설턴트는 34만여 명에 달한다. 이 중 한국MDRT협회에 등록된 컨설턴트는 1,841 명에 불과하다. 전체 1% 미만이다.

이에 주훈 위원장이 봉사하고 있는 한국MDRT협회는 보험의 진정한 가치와 정신, 그리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정보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최고의 보험·재정 전문가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상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눔과 사회봉사 및 자선 활동을 통해 기부문화를 발전시키는 데도 적극적이다.

보험·재정 분야의 명의 MDRT 회원에게 상담 기회를 얻는 것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어렵기 때문에 더 가치 있는 기회일 것이고, 그 기회는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혹시라도 보험·재정 분야 관련 상담을 받아야 한다면 최고의 전문가인 MDRT를 찾아서 상담을 의뢰해보라. 분명 특별함을 알게 될 것이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