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가스공사 7개 사업소, 무재해 목표 20배 달성

박경민 기자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직원들이 무재해 달성을 위한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16일 전국 13개 사업소 중 7개소가 올해 무재해 목표 20배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무재해 운동은 △무(無)의 원칙 △안전제일의 원칙 △참여의 원칙 등 3대 원칙을 기반으로 추진계획을 수립해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면 안전보건공단의 심사를 거쳐 인증을 얻게 된다.

지난 7월 10일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가 무재해 20배 인증패를 받았고, 평택기지본부는 1988년 첫 무재해운동을 시작한 이래 약 30년간 안전을 지켜내 오는 10월 무재해 29배라는 대기록을 세울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는 그동안 지속적인 현장 중심 안전경영을 통해 전 구성원들의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공공기관 최저재해율(0.05%)을 기록해 정부 경영평가 재해율 부문 최우수 등급(공공기관 평균 대비 약 1/8)을 달성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잠재적 위험 요인을 철저히 제거하고 사전예방대책을 수립·시행함으로써 가스공사는 물론 협력업체 산업재해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