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 "'노랑꼬깔'로 안전한 선진교통문화 정착 기대" 외 2건

허윤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 "'노랑꼬깔'로 안전한 선진교통문화 정착 기대"

KB저축은행이 가평경찰서와 MOU를 체결하고 가평군 내 초등학교 18개 스쿨존에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노랑꼬깔’을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노랑꼬깔은 넛지(nudge)효과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횡단보도신호를 기다리고, 운전자는 색 대비를 통해 대기 중인 아이들을 쉽게 인지할 수 있게끔 설치됐습니다.

KB저축은행의 신홍섭 대표는 "금번 노랑꼬깔 사업 및 노랑우산 캠페인을 통해 우리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 "환경·윤리 경험 제공 노력"


앞으로 모든 맥도날드 커피에 친환경 커피 원두가 사용됩니다.

맥도날드는 오는 29일부터 모든 '맥카페' 커피에 '열대우림동맹' 인증 원두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이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키워낸 원두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환경 훼손을 최소화 하고자 도입됐습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선도 기업이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 나아가 환경적, 윤리적인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보람 피블 대표, "유저 확보위한 글로벌 마케팅 집중"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피블(PIBBL)이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 행사에 연사로 참여해 향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피블은 회사의 사업 설명과 함께, 암호화폐를 이용한 크라우드 펀딩 및 P2P 기부 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피블 이보람 대표는 "유저 확보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팬덤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 스타 애장품 경매와 수익의 기부를 통한 사회환원 등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