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벤츠코리아, 독일식 일-학습 병행 아우스빌둥 출범

최종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31일 용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MG 스피드웨이에서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2018 아우스빌둥(Ausbildung)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출범식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 모집된 후보생 중 총 3단계의 선발 절차(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를 거쳐 최종 선정된 3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19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사하여 기업 현장 실무 교육(70%)과 대학에서의 이론 교육(30%)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3년간의 교육 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안정적인 급여를 받으며 수준 높은 근무환경에서 업무를 배우게 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입니다.

출범식에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관계자와 알렉산더 레너 주한독일대사관 참사관, 수잔네 뵈얼레 한독상공회의소 아우스빌둥 프로젝트 매니저, 공식 딜러사 사장단과 대학관계자 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네트워크 개발 & 트레이닝 총괄 부사장은 교육생들에게 전하는 축사를 통해 "올해 2기 출범을 맞은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미래 테크니션을 양성하는 더욱 발전적인 직업교육의 모범이 되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첫 출범한 아우스빌둥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독일식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등 독일차 4곳으로 참여 기업이 확대됐습니다. 자동차 정비를 전공한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중 교육생을 선발해 자동차 정비 전문 교육을 진행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