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국무부 "북한여행 승인받아도 유서 작성해야"

김혜수 기자

폼페이오 미 국방장관이 북한을 방문한 6일 오후 평양 순안공항에 북측 고려항공 여객기 뒤로 폼페이오 장관이 타고 온 미 정부기가 보이고 있다. 2018.7.6/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국무부가 자국민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1년 연장한 데 이어 "정부 승인을 받더라도 유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내용의 여행주의보를 발표했다.

1일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갱신한 '북한 여행주의보'에 "북한 방문을 승인받은 미국인은 유서와 위임장을 작성하고, 보험수혜자를 지정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자산, 자녀 양육, 장례식 절차 문제 등을 사전에 배우자 및 가족과 협의해야 한다는 점을 명시했다.

이런 조건은 올해 1월 발표된 북한 여행주의보에 포함됐던 내용과 동일하다고 VOA는 설명했다. 국무부는 특히 미국은 북한과 외교 관계를 맺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북한 내 미국인에게는 비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앞서 국무부는 미국인에 대한 체포와 장기 구금 위험이 있다는 이유로 자국민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2019년 8월31일까지 1년 더 연장했다. 이 조치에 따라 미국 여권을 가진 자는 미 정부의 특별 승인 없이는 북한을 여행하거나 경유하지 못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