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의료IT산업협의회' 창립…"의료와 IT의 융합으로 동반성장"

고장석 기자

의료IT산업협의회 창립식

의료IT 시장의 확대와 의료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국SW산업협회 산하 '의료IT산업협의회'가 13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첫발을 내디뎠다.

협의회는 의료산업과 최첨단 정보기술의 융합을 바탕으로 고품질 의료 소프트웨어의 연구개발과 의료IT산업의 발전을 도모해나갈 목적으로 창립됐다.

의료IT산업협의회의 창립 회원사는 비트컴퓨터, 자인컴, 메디칼소프트, 메이다이젠트 등 총 31곳이다. 초대 회장으로는 추진위원장이었던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가, 감사로는 이동원 병원과컴퓨터 대표가 추대됐다.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부회장은 임영진 회장을 대신해 "인공지능, 블록체인을 필두로 병원 운영의 모든 요소에 IT가 융합되어가는 이 때, 병원계와 의료IT산업계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의 기회를 만들어나가자"고 축사를 전했다.

전진옥 회장은 의료IT산업협의회의 비전을 공표하며 "건강한 의료IT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향상된 의료IT기술을 개발·적용함으로써 글로벌 헬스케어시장 진출의 터전을 닦아나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