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B손보,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평가 6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최보윤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세계 최대 금융정보 기관인 S&P Dow Jones에서 발표한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 평가(DJSI)에서 6년 연속 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2009년 업계 최초로 DJSI Korea에 선정됐으며 2012년에는 한 등급 높은 DJSI Asia-Pacific에 오른 뒤 2013년에는 DJSI 평가 단계 중 최고 등급인 DJSI World지수에 편입됐다. 이후 6년 연속 World에 선정됨으로써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 가능한 보험사로 인정받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DJSI World지수는 미국의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전세계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경제, 사회, 환경 등 기업의 총체적인 경영활동을 평가해 글로벌 표준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로 꼽힌다.

2018년 평가대상 총 2,521개 기업 중 317개 기업(12.6%)이 DJSI World지수에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국내기업은 DB손보 등 총 20개 기업이 포함됐다. 특히 보험 부문은 손보ㆍ생보를 합쳐 전 세계적으로 16개 보험사가 선정됐고, 국내사는 DB손보와 삼성화재 등 2개사만이 이름을 올렸다.

DB손보 관계자는 "DJSI World 지수 편입은 DB손해보험이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손해보험사임을 확고히 하고, 고객이 장기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보험사 임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