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파키스탄에 타이어 제조기술 수출" 외 3건

최종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파키스탄에 타이어 제조기술 수출"

금호타이어는 기술 이전료 500만 달러와 런닝로얄티로 매출의 2.5%를 지급받는 내용을 골자로 파키스탄의 센츄리와 타이어 제조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은 이번 기술 수출 계약은 한동안 매각 등의 이슈로 생긴 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품질과 기술력은 여전히 건재하다는 방증"이라면서 "앞으로도 기술 수출을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로 개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2.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척수장애인 가구에 IoT 기기 지원"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공동으로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인공지능 스피커와 리모컨, 사물인터넷 기기 3종을 보급하는 행사를 갖고 척수장애인을 돕기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거동이 어려운 척수장애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U+우리집AI 스피커와 U+IoT 기능을 추가 개발하는 한편, 보다 많은 척수장애인에게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보급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3. 함영주 하나은행장 "고양시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업무협약"

하나금융그룹은 경기 고양시청에서 고양시와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 3월까지 가칭 고양시립하나어린이집을 건립한 뒤 고양시에 운영권을 넘긴다고 밝혔습니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육사업을 사회공헌 최우선 사업으로 선정해 지자체 등과 협력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어린이집을 통해 더 많은 어린 꿈나무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동량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설명했습니다.


4.글로스퍼의 사내벤처 '블록체인씨앤에스', 바이오헬스 사업 추진

블록체인 기반의 바이오헬스와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블록체인씨앤에스가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의 첫번째 사내벤처기업으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윤명철 블록체인씨앤에스 대표는 "글로스퍼의 인피니티 플랫폼 기반인 알트코인을 개발하고 그 코인의 사용처를 검증하고 가치 있게 쓰이도록 해 바이오헬스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