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시스템,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 EEA 참여

조은아 기자

EEA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이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 이더리움 기업연합(Enterprise Ethereum Alliance)에 회원사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의 EEA 참여는 국내 대기업으로는 삼성SDS, SK텔레콤에 이어 세 번째다.

EEA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인텔·JP모건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500여곳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EEA는 이더리움 기술을 활용해 기업형 블록체인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개발, 확대하기 위해 설립됐다.

한화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분야를 전략사업 영역으로 선정하고 핵심 솔루션 내재화에 매진해왔으며, 이 중 하나가 블록체인 영역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EEA 참여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다양한 정보 공유 및 협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워킹그룹에도 참여함으로써 이더리움 기술의 글로벌 표준을 확립하고 산업의 요구사항을 이더리움 기술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