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C카드, 국제결제표준규격 QR결제 서비스 출시

이유나 기자



BC카드는 국내 카드사 중 최초로 국제결제표준 규격의 QR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BC카드 QR결제 서비스는 국제결제표준 규격을 사용해 비자, 마스터 등 글로벌 브랜드사와의 제휴는 물론 상호호환이 가능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 결제마다 1회성 결제정보 값을 이용해 도용과 해킹에 대한 보안성이 뛰어나다.

QR결제 서비스는 QR코드 인식 리더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기존 카드결제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전국 GS25 편의점과 두타몰, 노량진수산시장 등 1만4000여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300만 전체 BC카드 가맹점까지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정 스마트폰에 한정되지 않고 BC카드 간편결제 앱 'paybooc(페이북)'만 설치하면 플라스틱 카드 없이 QR코드를 바로 사용 가능하며,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 등 BC카드를 발급 중인 주요 금융기관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QR결제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BC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특정 상품 구매 시, 최대 30%까지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강혁 BC카드 사업인프라부문장(부사장)은 "국내 카드 고객도 기존 플라스틱 카드나 바코드 결제 방식 보다 편리하고 안정성이 높은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