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그룹, 창의인재 육성 프로젝트 '제로원데이' 개최

최종근 기자

폐차에서 나온 부품을 활용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자동차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01NE)이 대중과 소통하는 '제로원데이 2018'을 현대차의 구 원효로서비스센터 부지에서 연다고 18일 밝혔다.

제로원은 국내 창의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3월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문을 연 새로운 개념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제로원에서 활동했던 아티스트들과 스타트업들은 물론 국내 실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자신들의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잠재적 창의 인재를 육성하는 자리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로원데이는 오는 19일부터 4일간 매일 정오부터 저녁 9시까지 열린다.

현대차그룹은 창의인재들 사이의 신규 네트워크를 구축을 유도해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의 기회를 창출하고 성숙된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로원 관계자는 "창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창의 저변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대중 소통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제로원은 창의인재들의 놀이터로서 창의인재들이 대우받는 환경에서 자신의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