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가상화폐거래소 고팍스, ISMS 인증 업계 최초 획득

조은아 기자

고팍스 홈페이지 화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심사를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한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가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ISMS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세부 항목 253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ISMS 인증심사는 온라인 매출이 100억 이상이거나 이용자 수 100만 명 이상 등 의무대상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이라면 ISMS 인증의 의무대상이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에서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이 의무인증 대상이다.

현재 국내 ISMS 인증을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는 고팍스가 유일하다.

특히 고팍스는 앞서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ISO/IEC 27001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이번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까지 최초로 취득해 가상화폐거래소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ISMS와 ISO/IEC 27001을 모두 취득한 기업이 됐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고팍스가 ISMS인증과 ISO/IEC 27001인증을 받은 것은 정보보호를 위한 투자, 보안 시스템의 운영,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고도화 계획 등 모든 면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은 첫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