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금리인상 대비 등 리스크관리 강화해야" 외 3건

김이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금리인상 대비 등 리스크관리 강화해야"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은 3분기 종합경영성과 분석 회의를 열어 금리인상과 환율변동성 확대에 따른 리스크관리 강화를 지시했습니다.

김 회장은 "미·중 무역 분쟁 등으로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금융환경 변화를 예의주시하고 경영체질 개선으로 중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기반을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


2.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 "유기적으로 협력해 혁신성장 이뤄내자"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DS부문장)이 "4차 산업혁명의 소용돌이 안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해 혁신성장을 이뤄내자"고 당부했습니다.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장을 맡고 있는 김기남 사장은 '한국 전자산업대전' 개회사에서 "전자산업은 주력 사업 고도화와 신산업 육성 등 혁신성장 대표 업종"이라며 "기업과 정부, 연구소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혁신성장의 과실을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


3. 김준기 예보 부사장,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 집행 이사 선출

예금보험공사는 김준기 부사장이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 집행 이사로 선출됐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예금보험기구는 예금보험 제도 관련 국제기준과 지침을 마련하는 협회로, 집행위원회는 실질적인 최고의사결정기구를 맡고 있습니다.


4.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 "인공지능(AI) 선도기업으로 거듭"

롯데정보통신이 코스닥 상장사인 셀바스 AI와 기술 연구개발 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셀바스 AI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인공지능 분야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