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O리포트] 경영인에서 오너로 등극한 박현종 bhc 회장은 누구?

유지승 기자

박현종 bhc 회장 / 사진=bhc


전문경영인에서 회사를 인수해 오너로 등극한 박현종 bhc 회장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박 회장은 지난 2013년 로하틴그룹이 bbq로부터 bhc를 인수할 당시 CEO로 영입됐다.

5년 새 점포수를 720개에서 1440개로 두 배 키웠고,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3배, 5배 이상 올리며 치킨업계 2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박 회장은 1963년생으로 성균관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뒤 삼성에서 2012년까지 근무했다. 이후 2012년부터 1년간 제너시스BBQ 글로벌 대표를 거쳐 bhc 회장을 맡고 있다.

현 bhc(옛 별 하나 치킨)는 2004년 bbq가 인수해 운영하다 2013년 사모펀드에 bhc를 매각한 것이다. 이런 배경 탓에 bbq와 라이벌로서 여러 소송전을 빚기도 했다.

한편, 앞서 bhc의 주인이 사모펀드다보니 업계에선 bhc가 또 다시 매각될 것이란 설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가맹점주들도 불안해 하는 상황이었다.

이런 가운데 이번 박 회장의 결정으로 재매각에 대한 우려가 불식된 것. 특히 최근 bhc가 가맹점주들과 식자재 비용과 광고비 등을 놓고 충돌을 빚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회사 측은 "박 회장이 평소 ‘가맹점주, 임직원들에게 약속한 상생경영을 어떠한 경우에도 끝까지 지키겠다’고 강한 책임감을 강조해 온 점이 이번 인수 결정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박현종 회장 약력
-삼성에버랜드 (2010 ~ 2012): 영업 및 마케팅 담당 임원
-삼성전자 (1985 ~ 2009)
국내 영업부문 리더
스페인 지사 영업 및 구매 담당
가전 부문 엔지니어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 학사 (1985)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