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 공개…27일 국내 출시

최종근 기자

제네시스 G90 티저 이미지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8일 서울에 위치한 제네시스 강남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G90을 공개했다. G90은 2015년 출시된 플래그십 대형 세단 EQ900의 부분변경 모델로 오는 27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제네시스는 EQ900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와 중동 등 주요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G90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G90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신차급 디자인 변화가 적용됐다. 외장 디자인은 전작에 비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와 웅장하지만 위압적이지 않은 캐릭터를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G-Matrix)를 헤드, 리어 램프 및 전용 휠에 적용했다.

아울러 G90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정보통신)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탑재했다.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다양한 감성 신기술도 선보인다. 터널 진입 전 윈도우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고,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공조 장치와 연동해 열선/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휠 열선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등이 탑재됐다.

이 밖에 '차로유지보조(LF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안전하차보조(SEA)'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G90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은 1억1878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사전계약 기간 내 G90 계약 및 요청 고객에게는 내년 출고 시에도 개별소비세 인상 전 가격을 보장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모델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을 온전히 담고 있고, 최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을 통해 또 한번의 진화에 성공했다"며 "G90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당당한 행보를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