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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픽, 한진택배와 제휴로 서비스 질 향상…주유소 공유 인프라 확장 이룬다

황윤주 기자

사진= 홈픽 제휴 프로세스 인포그래픽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주유소 택배 서비스 '홈픽'이 한진택배와 배송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CJ대한통운, 물류 스타트업 기업 ‘줌마’와 손잡고 런칭한 C2C 택배 서비스다. 주유소를 공유 인프라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공통된 지향점에서 출발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한진택배가 신규 파트너로 들어오면서 배송 시스템의 안정성 확대는 물론, SK에너지가 추구하는 주유소 공유 인프라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 구축 작업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지난 9월부터 전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홈픽은 일 최대 주문량이 5,000건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다. 특히 각 지역 특산물 성수기 및 수확철을 맞아 멀리 떨어져 있는 지인들에게 보내는 개인 택배 고객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픽 서비스는 홈픽 앱, 카카오톡, 네이버, 홈픽 홈페이지, SK텔레콤 NUGU, CJ대한통운 앱, 한진택배 앱 등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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