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로메인 상추 섭취 금지 ‘이콜라이 환자 32명 발생’

백승기 기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로메인 상추 섭취를 금지했다.

20일(현지시간) 미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로메인 상추를 먹은 소비자들이 장출혈성 대장균 ‘이콜라이’(E.Coli)에 감염됐다며 이를 먹지 말고 버리라고 경고했다.

USA 투데이 등 외신에 따르면 미 11개 주에서 대장균 감염 환자 32명이 발생했으며, 이 중 13명이 병원에 입원해 치료 중이다.

CDC는 "식품의약국(FDA)이 로메인 상추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지만 현재로서는 단일 공급업자나 상표를 확인할 수가 없다"며 "모든 미국 소비자들이 로메인 상추 섭취를 중단하고 유통업체와 레스토랑은 로메인 상추가 들어간 제품을 판매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CDC는 또 집에 있는 로메인 상추를 먹고도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남아 있는 로메인 상추를 버리라고 지시했다. 또 로메인상추를 보관한 냉장고나 서랍, 선반 등의 장소도 소독하라고 조언했다.

이콜라이균에 감염되면 심한 위경련과 혈변·구토·고열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대부분 일주일 이내에 증상이 나아지지만, 심한 경우 용혈성 요독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급성신부전을 일으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사진: AFP=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