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리온, 10월 中 법인 영업이익 159억원...전년동월 比 245.7% ↑

박동준 기자


오리온은 지난달 중국 법인의 영업이익이 159억원으로 전년 동월에 비해 245.7% 급증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6% 성장했다.

한국 법인 역시 지난달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6%, 41.4% 증가했다. 지난 7월 출시한 간편대용식 신규브랜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오!그래놀라바’ 와 ‘생크림파이’ 등 신제품 판매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 법인은 영업 및 물류 등 사업구조 혁신으로 영업이익이 세 배 이상 급증했다. ‘초코파이’, ‘하오뚜어위’(고래밥), ‘큐티파이’ 등 주요 제품들의 판매가 회복됐고 랑리거랑’(꼬북칩), ‘혼다칩’, ‘디엔디엔짱’(감자엔 소스닷) 등 신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소매점 매대 회복과 온라인 채널 확대를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경소상(Vendor, 제조업체로부터 상품을 구입해서 소비자에게 되파는 중개 판매상) 운영체계 개선도 진행해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베트남 법인은 중동 수출 물량이 감소했지만 ‘투니스’, ‘구떼’(고소미), ‘마린보이’(고래밥) 등 스낵, 비스킷 제품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내수 매출은 9% 성장했다. 러시아 법인은 영업망 재구축을 위한 딜러교체가 완료되고 영업활동이 정상화 되면서 매출이 성장세로 돌아섰다.

오리온은 이번 공시를 시작으로 매달 이사회 보고 후 영업잠정실적을 공시할 방침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