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판권 확보

서정근 기자

고전 인기게임 '대항해시대'의 모바일 MMORPG 버전이 라인게임즈를 통해 국내에 서비스된다.

라인게임즈는 30일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대한 공동 사업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 오는 2020년 '대항해시대'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해당 타이틀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제작은 라인게임즈의 개발 관계사 모티프가 담당한다. 모티프는 코에이테크모와 협업할 예정이다.


2017년 설립된 모티프는 넥슨에서 '삼국지조조전 Online' 디렉터를 역임한 이득규 대표를 비롯한 개발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코에이테크모는 '대항해시대3'와 '대항해시대4', '대항해시대5', '대항해시대 온라인' 등을 개발한 타케다 토모카즈(竹田智一) 상무집행임원이 PD로 개발에 참여한다.


'대항해시대'는 지난 1990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를 아우르는 방대한 배경 및 다양한 즐길 요소, 인기 작곡가 칸노 요코(菅野よう子)의 세련된 OST 등을 통해 명성을 얻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서정근 기자 (antila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