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신증권, '유리블록딜공모주 펀드' 판매

블록딜, 유망 공모주, 국공채 등으로 추가 수익 추구
허윤영 기자



대신증권은 19일 블록딜과 우량채권, 공모주에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상품인 ‘유리블록딜공모주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리블록딜공모주 펀드’는 공모펀드 중 최초로 출시되는 블록딜 전문 상품이다.

블록딜 매매는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가 시장가격에 구애 받지 않고, 본인의 매도물량을 인수할 매수자를 찾아 장 시작전이나 장 마감후 사전 약속된 금액으로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이다. 매수자는 지분을 대량 매입하는 대신 시장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매수한다.

이 상품은 펀드재산의 30% 미만으로 블록딜 및 공모주에 투자한다. 블록딜 투자기업은 시가총액 1천억 이상의 기업 중 자사주 보유 지분율이 3% 이상인 기업이다. 블록딜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매입하고 최소 보유기간을 거쳐 매도해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성장성과 가치평가를 기준으로 적정 기업가치를 산출해 공모주에도 투자한다.

이 상품은 채권혼합형 상품으로 펀드재산의 최대 90%까지 우량 국공채 및 AA-등급 이상의 은행채, 회사채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얻는다. 만기 및 종목에 따른 분산투자를 통해 금리변동에 따른 위험 최소화를 추구한다.

주가 변동과 채권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다. 총 보수는 1.45%이며, 상품가입은 대신증권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운용은 유리자산운용이 담당한다.

고객자산본부 김동국 부장은 “기관투자자들의 전유물이었던 블록딜 전략에 투자하는 상품에 고액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블록딜, 우량채권, 공모주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이 상품이 HNW 고객에게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