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시티건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8일 홍보관 개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주상복합단지, 아파트·오피스텔·상업시설 동시 분양
이지안 기자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투시도>

시티건설이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홍보관을 열고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분양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아파트 전용 59~70㎡ 106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2~53㎡ 총 45실, 상업시설 10호로 구성된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을 동시에 분양할 계획이다.

시티건설의 강남 진출작으로 편리한 교통망으로 주요도심 이동이 수월하다.

지하철 9호선과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선정릉역을 비롯해 지하철 9호선 언주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여의도, 고속버스터미널, 잠실 등 서울 주요 도심은 물론 김포공항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를 통한 차량 이동도 수월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 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주목된다.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대표적이다. 최근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에서 GBC 건립에 대한 심의를 서두르기로 하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 서초사옥, 한국타이어, 금융결제원, GS칼텍스, 르네상스 호텔 부지 복합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굵직한 기업들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코엑스, 강남 차병원, 더라움 아트센터, 스포월드 스포츠센터 등 각종 의료·문화·체육시설들이 가까우며 학동초, 언주중, 경기고 등 명문학군들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의 아파트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 확보와 환기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전용 59㎡A 타입은 4Bay를 적용해 중소형 평면 대비 넓은 개방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거실을 대폭 넓히는 구조를 선보여 주거공간의 쾌적함을 더했다. 주방은 ‘ㄷ’ 자형 구조로 주부들을 배려해 넉넉한 공간을 조성, 용도별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1~3층에 조성되는 오피스텔 1층과 3층에는 다락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입주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전기쿡탑, 하이라이트 등 빌트인 주방가구도 도입했다. 상업시설은 최고 8m 이상의 높은 층고를 갖췄다. 이에 따라 입주 상점들은 해당 업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파트 분양일정은 내년 1월 2일 1순위 해당지역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기타지역, 4일 2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를 발표는 1월 10~11일이며,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1블록과 2블록으로 구성된 아파트는 블록별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동시 청약도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견본주택 현장에서 청약접수를 12월 28일 오픈당일부터 1월 1일까지 5일 간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1월 2일이다. 정당계약은 1월 2~3일 이틀 간 이뤄질 계획이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5-1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월 5월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지안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