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회 운영위 출석 조국, "책략은 진실을 이기지 못한다"

김지인 이슈팀



오늘(31일) 국회 운영위에 출석한 조국 민정수석이 현안보고 발언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이날 조국 민정수석의 현안보고 발언은 야당의 소란으로 처음 3분가량 중지됐다. 이후, “국정농단 사태를 경험하고 출범한 문정부의 민정수석실은 모든 업무를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해왔다”며 다시 발언을 이어나갔다.

이어 논란이 되고 있는 특별감찰반원 사건에 대해 “김태우 수사관의 비위행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방적 허위주장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부 언론에 보도되고 정쟁이 되었다”며 “이전 정부와 다르게 민간인 사찰이나 블랙리스트를 만들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태우 수사관에 대해서는 “임용초기 과거정부 특별감찰반의 관행을 완전히 버리지 못한 데에 대해 경고조치를 취했다"라 말하며 "이후 자신의 스폰서와의 유착이라는 심각한 비위가 발견되었기에 즉시 정식 감찰을 시작하고 이에 따른 조치를 취했다”라 밝혔다.

이어 “이 사건의 핵심은 김태우 수사관이 징계가 확실시되자 자신의 비위행위를 숨기고자 희대의 농간을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며 “검찰 수사를 통해 비위의 실체가 더 명확해질 것이다”라 밝혔다.

조국 민정수석은 이례적인 민정수석의 운영위 출석에 대해 “故 김용균씨가 저를 이 자리에 소환하셨다고 생각합니다.”라 말하며 민정수석의 운영위 불출석이라는 관행보다 김용균법의 통과가 중요하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출석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책략은 진실을 이기지 못한다” “오늘 이 자리가 사건의 실체가 밝혀지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 말하며 질의에 성실히 응답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히고 현안보고를 마쳤다.

(사진: 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