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Toxin K(Kaiser Toxin, 톡신K)의 발견과 치유…무결점 피부 실현을 위한 또 한번의 도약

김지향

인간이 피부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후부터 피부 개선을 위한 과제는 끝없이 등장했다. 하지만 그 중에서 핵심만을 뽑아 보자면 섭취를 통한 영양보급과 피부층까지의 원활한 도달, 내외부에서 생성되는 유해인자의 피부영향 분석, 유해물질의 효과적인 제거와 영양공급 등을 위한 유효물질의 생성과 배합 정도로 나눠볼 수 있다.

과거부터 다양한 방면의 발전을 거듭하며 각 종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이러한 근본적인 원인들을 해결하는 데에는 미흡만 진전만이 있을 뿐이었다. 하지만 최근 정체된 줄만 알았던 피부관련 업계에 유의미한 변화가 일어났다.



2018년 12월, 해외의 언론에서는 톡신K의 발견을 보도하며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톡신K는 피부 표면과 모공 속에서 번식하는 독소이며 피부 문제의 핵심 요인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독소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단순한 유수분이나 영양의 보급은 효과가 현저히 줄어든다. 피부 표면과 모공 속까지, 피부에 전반에 걸쳐 잔존하고 있는 톡신K는 피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고, 피부생태계의 정상적인 순환을 방해하는 등 등의 작용을 연쇄적으로 일으켜 전체적인 피부 컨디션 악화 및 톤의 다운 등의 악영향을 끼친다.

이에 한국의 D사는 이러한 톡신K를 소멸시키기 위한 특수 물질을 배합하는데 성공했다. 이와 더불어 D사는 성분의 피부 유입을 위한 ‘나노 리포좀’과 나노입자 형성을 이용하는 ‘리세드로네이트 경질캡슐’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특수배합물질을 피부 깊숙하게 침투시켜 작용을 극대화하는데 성공했다.

각 분야의 발전이 결합되어 완성된 이 제품은 톡신, 피지, 피부결, 다크스팟 등 각 종 피부 문제를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를 보였다. 이 제품은 현재 국내에도 보급되어 5차례 연속 조기 품절을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항간에는 업계의 주목을 한 번에 받은 이번 성과가 향 후 인간의 삶의 풍토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한 논의 또한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