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플라이강원 본사 강원도로 이전"…신규채용직원 도내 대학 출신과 도민 채용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플라이강원 본사를 강원도로 이전하기로 정하고 6개 공동체 협력사업을 확정해 강원도기업으로 출발한다고 3일 밝혔다.

강원도와 플라이강원 6개 공동체 협력사업은 △플라이강원 본사 및 직원 2019년 상반기내 양양 이전 도내 5개대학과 승무원 등 인력양성지원 산·학·관 협력체제 구체화 플라이강원 신입직원 50%~70% 도내 5개대학 출신과 도민 채용, 플라이강원 신규직원 채용시 인력양성 지원 도내 7개권역 외국인 맞춤형 관광상품 구성 및 운영 도민 제주방문 항공편의 제공위해 원주~제주노선 취항 전통시장 및 쇼핑 상권을 관광자원으로 육성, 지역경제 기여 등이다.

한편 강원도와 양양군, 플라이강원은 6개 공동체 사업 구체화를 위해 '플라이강원 안정화 지원 TF팀 회의'를 3회 개최한바 있다.

도 관계자는 "6개 공동체 사업은 플라이강원이 강원도기업으로 첫발을 내딛는 것으로 도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기폭제가 되도록 하고 공동체 사업들이 확실하게 이행되도록 플라이강원이 일자리창출, 강원도 관광,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토록 할 것"이라며 "신규 공동체 과제를 발굴해서 강원도와 함께하는 기업, 항공사 초기 안정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