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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푹'·'옥수수' OTT 통합… 신설법인 출범

국내외 대규모 투자 유치.. 새 브랜드·서비스 론칭키로
이명재 기자

최승호 MBC 사장, 양승동 KBS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박정훈 SBS 사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모습.

국내 OTT 서비스인 '푹'과 '옥수수'가 하나로 합쳐진다.


SK텔레콤은 3일 지상파 방송 3사와 통합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각사가 최근 OTT를 중심으로 급변하는 국내 미디어 환경에서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에 대항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토종 사업자간 연합전선을 구축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이
뤘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방송 3사가 공동 출자해 푹 서비스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과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 사업 조직을 통합해 신설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통합법인은 국내외로 대규모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재원을 세계인이 보는 명품 콘텐츠 제작 및 투자에 우선 활용하기로 했다.


방송사가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고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사업자들과 제휴·협력을 통해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를 수급,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푹과 옥수수를 합쳐 새 브랜드와 서비스를 론칭하고 고객들의 미디어 이용 패턴을 고려해 사용이 쉽고 단순한 요금제도 선보인다.


특히 5G 시대에 맞춰 스트리밍, 초고화질 비디오 기술 기반의 새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통합법인은 글로벌 파트너와 제휴해 한류 확산과 K콘텐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올해 안으로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에 진출해 경쟁력 있는 OTT로 육성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OTT 사업 성장, 국내 미디어 생태계 발전을 위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 서비스 차별화, 플랫폼 규모 확대, 해외 진출이 필수적이며 지속적인 투자가 담보되어야 한다"며 "아시아의 넷플릭스, 토종 OTT 대표주자로 키워 해외 진출을 선도하고 국내 미디어 생태계가 활성화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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