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버버리 중국 춘절 기념 화보…中 누리꾼 눈살 찌푸려

김지인 이슈팀


버버리 공식 웨이보 캡쳐

영국을 상징하는 명품 브랜드 ‘버버리(Burberry)’가 중국의 가장 큰 명절인 춘절(春節)을 맞아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중국 매출 급증으로 중국 시장을 겨냥한 기념 화보다.

그러나 한 중국 누리꾼은 한데 모여 있는 가족사진이 마치 “공포영화를 연상 시킨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화면에서 기이한 느낌이 넘쳐 흐른다”, “어떤 집이 설을 지낼 때, 저런 표정으로 있지? 화해시켜야 되는 것 아닌가?” 등의 반응도 이어졌다.

일부 누리꾼은 이 화보가 중국 시장을 겨냥한 화보답지 않게 브랜드 이미지만을 챙기려는 속셈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내비췄다. 이에, “그저 고급스러운 느낌 주기에만 안달 났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중국인들이 춘절에 부여하는 의미가 큰 점이 이 화보에 대한 거부반응을 부추겼다. 일부 누리꾼은 “저 브랜드는 중국인이 춘절에 두는 의의를 조금도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며 “이 화보에서 버버리 브랜드가 중국을 존중한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등의 실망감을 드러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