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사우디 전 승리’ 일본 감독, 8강 상대 베트남 언급 “박항서 감독 경험 풍부해”

백승기 기자



사우디아라비아를 1대 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한 일본이 다음 상대인 베트남을 경계했다.

21일 일본 축구대표팀은 아랍에미리트연합 샤르자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사우디아라비아와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16강전에서 1대 0으로 승리했다.

일본의 8강전 상대는 베트남이다. 베트남은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일본의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에서 “베트남은 수비가 강하다. 또 공격과 수비 전환 능력이 좋다. 박항서 감독은 23세 이하 대표팀을 겸임하고 있으며 같은 수비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경험도 풍부하고 빼어난 역량을 갖춘 감독”이라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은 공격에 강점이 있다. 공격 쪽에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다. 우리는 수비에 신경을 써야 한다. 전반적으로 수비를 할 때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지난해 8월 열린 아시안게임에서 일본을 1대 0으로 꺾은 바 있다. 박항서 감독은 일본이 8강에 오르자 “일본과 비교하면 전력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있다. 일본은 정교하고 패스가 뛰어나다. 상대 허점이 보이면 놓치지 않는다”고 높게 평가했다.

그러면서 박항서 감독은 “쉽지 않은 상대지만 한 번 도전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일본과 베트남의 8강전은 오는 24일 오후 10시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