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캐리어에어컨, 본사 직영 렌탈 사업 진출

자체 렌탈 서비스 플랫폼 구축…렌탈 전문 케어 서비스 조직 신설
강은혜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국내 에어컨 제조사 BIG3 중 최초로 자체 렌탈 사업을 시작한다

캐리어에어컨이 국내 에어컨 제조사 중 최초로 자체 렌탈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은 자체 렌탈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국내 에어케어(Air Care)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에어솔루션(Air Solution)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에어컨 제조사만이 보유할 수 있는 공기에 대한 전문 기술 노하우를 살려 렌탈 시장에서 차별화를 이루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계약조건과 전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해 말 렌탈 사업 전담 조직을 신설해 신규 시장 진입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 에어컨이 사계절 가전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면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자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렌탈 사업부를 신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캐리어에어컨 렌탈 사업부는 향후 자체 렌탈 서비스 플랫폼을 관리 및 운영하며 정기적인 전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렌탈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유통 혁신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인버터 에어컨 및 냉난방기와 최고급형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로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특히, 정기적인 필터 점검이 필요한 에어컨,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품목의 경우, 렌탈 전문 케어 서비스 조직이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안전 점검과 필터 교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디지털 플랫폼화를 추진하여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갈 계획이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즈니스간 균형적인 성장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